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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코로나19 ··· 비대면 마케팅 호응 글보기
[보도자료] 코로나19 ··· 비대면 마케팅 '호응'
이름 김선경 작성일 2020.09.17 10:33 조회수 152

코로나19…비대면 마케팅 ‘호응’

광주디자인진흥원, 디지털페어 개최․아마존 입점 등 추진
O2O Biz플랫폼도 구축…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 창출
 

지역 기업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광주디자인진흥원이 다양한 ‘언택트(비대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추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재)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위성호)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오프라인 중심의 마케팅 지원에서 다양한 ‘언택트’ 비즈니스지원 모델을 개발해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으로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지난 달 1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던 제9회 빛고을 핸드메이드페어를 전격 취소했다. 또한, 지난 4일 개최 예정이던 세계 최대 규모의 홈데코&리빙 디자인 제품 박람회인 ‘2020 프랑스 파리 메종&오브제’를 비롯해 중국․베트남 등 해외 박람회 참가 지원 계획도 줄줄이 취소됐다.

 

이처럼 ‘코로나-19’로 국내외 산업박람회가 잇따라 취소되자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지역 기업 및 우수 제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시판매전 개최 △해외 디지털 페어 참가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 △O2O 마케팅 플랫폼 구축 △바이럴 마케팅 지원 등 ‘언택트’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비즈니스 환경 변화, 비대면 트렌드 확산 등 생활소비․산업경제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는 ‘언택트’ 비즈니스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 기업의 국내외 판로 개척 및 매출 증대를 위한 것이다.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지역 수공예공방의 해외 판로 지원을 위해 오는 18일까지 15일간 떼소로 등 21개 공방 197개 상품을 ‘2020 메종&오브제 디지털페어(mom.maison-objet.com)’에 출품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또, 보&봉 등 6개 공방 우수제품은 미국 온라인 판매 플랫폼 ‘아마존 US(www.amazon.com)’에 3개월간 입점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2020 빛고을 핸드메이드페어’는 오는 28일부터 2개월간 유명 쇼핑몰 SSG닷컴(www.ssg.com)으로 자리를 옮겨 ‘온라인 2020 빛고을 핸드메이드페어’로 열린다. 온라인 페어에는 화탁공방 등 45개 공방에서 200여 품목의 상품을 전시 판매하고, 소셜네트워크 등과 연계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O2O 기반 인쇄제품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도 추진되고 있다. 이는 스마트화된 사업환경 변화와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우수 제품의 판로 확대, 지역 인쇄산업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이다.

 

O2O서비스 기반의 비즈니스 플랫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방식의 서비스로, 마케팅부터 물량 수주 및 결제를 온라인으로 하고, 지역 인쇄업체가 제조 및 납품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비즈니스 모델이다. O2O 비즈니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지역 인쇄기업의 전국적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 중소기업 온라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도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디자인진흥원은 ‘2020 광주 산업화디자인 프로젝트’ 일환으로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온라인 공동 마케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22일까지 생활가전, 디자인상품 등 자체 상품을 보유한 8개 지역 중소기업의 신청을 받아 유튜버(인플루언서) 매칭 후 홍보용 리뷰영상 제작 및 포스팅 및 홍보 등을 지원한다.

 

이에 앞서, 지난 2월부터 5개월간 광주 주력산업 중소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페이스북,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온라인 유통채널 등을 활용해 중국, 베트남권 홍보와 수출 지원을 하기도 했다.

 

광주디자인진흥원 위성호 원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의 비즈니스환경 변화에 맞춰 언택트 비즈니스모델 개발 등 변화에 맞춰 혁신적 지원 전략이 필요하다”면서 “O2O 마케팅 플랫폼 구축, 국내 및 해외 온라인 플랫폼 입점, 디지털 페어 개최 등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오히려 매출 및 수출 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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